본문 바로가기
대탈출

대탈출 다시보기 조마테오 정신병원 천해명 죽음?

by 용기를 내보자 2020. 5. 18.

대탈출 다시보기 시리즈 3편

조마테오 정신병원

이 에피도 대탈출 시리즈 중에 수작으로 꼽힙니다

연출력도 너무 좋았고

배우들의 연기도 일품이었습니다

물론 탈출러들도 잘 풀었죠

그럼 대탈출 시즌2 조마테오 정신병원 편 바로 가겠습니다

 

스포가 다량 포함되어 있으니 민감하신 분들은 뒤로 가기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신병원에 입원해서 시작하는 스토리

2명씩 3개의 방에 감금됩니다

601호에 갇힌 신동과 강호동

다른 환자도 있습니다

정신병원이라 정신이 온전한 사람이 없습니다

구구단 중에 7단이네요

7 14 21 28 35........

4846

비번을 풀고 냉장고를 열어보니

종이학 꽃 사진 봉투가 있습니다

종이학 통에 찢어진 문서가 있습니다

합쳐보니 장기두 환자의 진료기록부

 

이때 조마테오 원장이 회진을 돕니다

간호사들이 주는 약은 절대 먹으면 안 된다는 최다중

 

자 그럼 다른 방을 한번 볼까요?

603호에 갇힌 유병재와 피오

여긴 도벽을 가진 환자가 같이 입원해있습니다

이번엔 605호로 가볼게요~

여긴 둘 밖에 없네요

다들 밖에는 나갈 수 없습니다

분명 병실에 단서들이 있겠네요

후레쉬를 겟 했습니다

벽에 후레쉬를 비춰보니

조 마테오 원장을 믿지 마세요란 문장이 쓰여있습니다

무슨 의미일까요?

 

자유시간이 됐습니다 드디어 모두를 만난 탈출러들

간호사들의 지시에 따라 휴게실로 이동합니다

휴게실에서 서로가 얻은 정보들을 공유하는 탈출러들

ㅋㅋㅋㅋ 계수상 선생님도 계십니다

정신병원에 입원해 계시다니 많이 아프셨나 봅니다

장기를 두고 있는 한 남자...

스포를 하나 하자면 이 남자는 천해명의 신아들 천마도령입니다

시즌3에 나오죠

장기를 두고 있는데

왕이 없어서 짜증이 났습니다

왕을 찾아 주니 장기 문제를 냅니다

장기 미션이네요

천마도령의 이름은 장기두

장기를 이겨서 힌트를 얻습니다

1년 전에 살인을 하고 5층에 입원해 있는 환자를 조심해야 한다는 장기두

힌트를 주고는 다시 장기를 둡니다 ㅋㅋ

 

갑자기 휴게실에 피를 흘리는 남자가 등장합니다

정체불명의 환자는 지하실로 끌려가고

휴게시간은 끝이 납니다

각자 방으로 돌아간 탈출러들

이제 간호사들이 돌면서 약을 나눠줍니다

김다중이 절대 약은 먹지 말라고 힌트를 줬는데 말이죠

정보공유가 다 된 탈출러들 아무도 약을 먹지 않습니다

갑자기 김종민을 특수치료실로 끌고 가는 간호사들

 

김종민이 지하실에 혼자 갇힙니다

 

드디어 문 앞을 지키는 간호사들이 다 사라졌습니다

간호사실로 들어가서 엄대도가 훔친 카드키 획득

한편 지하실에 갇힌 김종민은 조마테오 원장을 마주칩니다

조마테오 원장일 믿지 마시오라고 쓰여있었는데 말이죠

ㄷㄷㄷㄷㄷ

김종민을 밀실에 가두는 조 마테오 원장...

그리고 원장은 사망합니다...

그는 정말 퇴마사였군요 ㅋㅋ

 

5층에 내려온 탈출러들 핏자국을 따라왔더니 이곳은 왕희열 환자의 병실

분명 장기두가 살인마라고 했던 왕희열..

왕희열 병실에는 아무도 없고

벽에는 천해명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천해명..... 악령 감옥의 그 천해명이 돌아왔습니다

왕희열의 몸속에 천해명이 들어간 걸로 보입니다

왕희열은 사진 속 왼쪽에서 3번째 남자

천해명에 빙의돼서 친구들을 다 죽였다고 합니다

 

원장실에 들어간 탈출러들

거기엔 조마테오 원장이 왕희열에 대해 연구한 일지들이 쓰여 있습니다

구마 의식하는 방법도 적혀있네요

왕희열은 천해명에 의해 빙의된 게 확실하네요

그런데 갑자기 불이 꺼집니다

그리고 다시 켜집니다 반복되는 상황...

그러면서 무슨 소리가 겹쳐서 납니다

그 소리는 십자가

열쇠 겟

 

 

자 지하로 내려가서 천해명을 만나야겠습니다

 

주문이 세 가지가 있는데

과연 구마 의식이 통하는 주문은 무엇일까요

주문이 통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uv라이트를 벽에 빼곡히 적혀있는 성경구절에 비춰보니

문자가 나타납니다

붉은 마늘 양념으로 미간에 십자가를 그어라.ㅋㅋㅋㅋ

마귀야 악귀야 부분에 천해명을 넣어서 주문을 외우니 효과가 있습니다

10분 안에 탈출해야 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탈출을 했는데 저녁이 아닙니다

이런 경우가 잘 없는데 말이죠

상당히 빠른 시간에 탈출을 했다는 의미겠죠

이번 조마테오 정신병원은 여러 가지 떡밥을 남기고 끝났습니다

분명 천해명은 왕희열의 몸속에선 빠져나갔지만

아직 완전히 소멸된 건 아니라 여겨집니다

그리고 조마테오 원장을 믿지 마시오란 문구는

아마도 천해명이 탈출러들을 속이기 위한 트릭이 아니었을까 추측이 되네요

왜냐하면 조마테오는 정말 퇴마사였기 때문이죠

 이번 에피 다들 어떻게 보셨나요?

 

그럼

대탈출 다시 보기 시리즈 4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