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탈출

대탈출 다시보기 시즌2 미래대학교 검은탑의 등장

by 용기를 내보자 2020. 5. 18.

대탈출 다시 보기 시리즈 4편

 

시즌2 시작 전에

정종연 PD가 탈출러들에게

바뀐 점을 알려줍니다

1. 탈출 실패 가능성 UP

2. 누군가가 죽거나 사라질 수 있다

그렇습니다

대탈출 시즌2 첫 번째 장소인

미래대학교

과연 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스포가 다량 포함되어 있으니

민감하신 분들은 뒤로 가기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체육관 복도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벽에는 대자보가 가득 붙어있죠

의혹이 3가지가 제기되었는데요

1. 새로 지어진 체육관에 양복이나 가운을 입은 사람들 사설 보안업체가 드나들었다

2. 체육관 앞이 지진이 난 것처럼 땅이 흔들렸다

3. 위의 두 게시글은 모두 관계자에 의해 삭제되었다

뭔가...느낌이 오시나요?ㅋㅋ

 

오랜만에 대탈출이라 그런지 탈출러들은

갈피를 못 잡습니다

그 와중에 소화전을 살펴보는 강호동

지하로 향하는 계단을 발견합니다

공간이 진짜 넓네요 ㅋㅋ

우선 열려있는 곳부터 가봅니다

체육관 폐쇄 보도를 필사적으로 막으려는 흔적들이 보이네요

여기 미래대학교 체육관이 뭔가 수상합니다

S.S.A 미래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발견된

검은 탑에 대한 탐색 및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한 전문 연구기관이라고 합니다

미래대학교 안에서 검은 탑을 발견

체육관을 지어서 검은 탑을 감추고 연구하기 시작했네요

 

회의실 안에 있는 카드키를 획득합니다

다른 방으로 가봐야겠네요

컴퓨터 안에는 영상이 하나 있었습니다

정체불명의 가스가 나오고 연구진들이 다 쓰러집니다

정보를 얻었네요

정체불명의 검은색 끈을 발견한 유병재는

탈출러들을 불러 모읍니다

열심히 당겨보지만 반응이 없자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과연 이 안엔 뭐가 있을까요?

 

다시 식당으로 돌아온 탈출러들

회의실에서 자석을 구한 뒤 자석을 통해 문을 열어버립니다

사망한 보안업체 요원의 조끼에서 C등급의 카드키와 조명탄 획득

어두운 지하실을 아까 획득한 조명탄으로 밝히면서

한 발씩 전진하는 탈출러들

안에는 의자가 한가득 있네요

드디어 검은 탑의 정체가 밝혀집니다

 

내려가 보기로 결정합니다

스케일이 엄청나네요

시체들이 많은 걸로 보아 영상에서 본 대로

정체모를 연기가 나와서 다 사망한 걸로 보입니다

검은 탑에 접근하는 탈출러들

검은 탑이 깨어났습니다

연기가 같이 나오네요

연기를 피해서 보안등급 c의 보안실로 들어간 탈출러들

이 안에는 로봇이 하나 있습니다

검은 탑이 미확인 비행물체 U.F.O였습니다

보호장구는 로봇 장그레가 옆방인 창고에 있다고 알려줍니다

보호장비 없이는 다 죽게 생긴 탈출러들은

옆방으로 갈 방법을 찾는 중 비밀통로를 발견합니다

창고에서 방호복 획득

이제 언어 연구실에 가서 외계언어를 연구해야 되는데

e등급의 보안카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방호복을 입은 탈출러들 통제실로 갑니다

좀비처럼 시체가 움직입니다ㄷㄷㄷㄷ

다행히 카드키 획득!

색 조합을 해서 검은 탑과 교신을 해야 하나 봅니다

 

언어 연구실로 이동

탈출러들 열심히 공부하네요 ㅋㅋ

모든 준비가 완료된 탈출러들

검은 탑으로 갑니다

검은 탑 내부로 들어온 탈출러들

검은 탑이 말합니다

네 그렇답니다

외계인은 적이 아니네요

탈출러들의 소원은 탈출..ㅋㅋ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ㅋㅋㅋ 테스트는 대학 엠티 때나 할법한 게임

뭐 어찌어찌 통과합니다

좋은 말씀을 주시는 외계인님...

 

다행히 탈출 성공!!

이번 미래대학교 편은

아주 엄청난 셋트로 눈길을 끌었죠

정말 제작진 분들의 노고가 보이는 편이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탈출장면은 압권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중간부분 검은탑이 연구원들을 좀비로 만드는

장면은 개연성이 조금 떨어지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검은탑은 우리편이라면서요 ㅋㅋ

그럼 대탈출 다시 보기 시리즈 5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